2024-04-26 17:26 (금)
충북교육청, 2023 온·오프라인 수업 나눔 축제 개막
상태바
충북교육청, 2023 온·오프라인 수업 나눔 축제 개막
  • 오효진
  • 승인 2023.10.30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충북교육청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30일 교육연구정보원에서 ‘배움과 성장의 기쁨, 함께 나누고 채우다’라는 주제로 유·초·중·고·특수 교사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 수업나눔 축제를 개최한다.

충북 수업나눔 축제의 개막식은 연주뮤지컬 지역예술가 예술램프죠이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인 스페이셜(Spatial)을 활용한 온라인 교실수업 시연, 경인교대 온정덕 교수의 주제 강연(우리는 무엇을, 왜, 어떻게 가르치고 평가하는가), 유·초·중등 교육연구회의 성과보고 순으로 진행된다.

충북 수업나눔 축제는 교사의 자발적인 수업 연구가 정착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유·초·중등 및 특수교원과 교육전문직원, 예비교사들이 참여해 학교급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유아 수업나눔 축제는 30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중·남부권, 북부권을 나눠 진행한다. 메타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4개 유아교육연구회의 수업 사례나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 수업나눔 축제는 다음 달 3일까지 주제 강연, 수업 생각, 수업 나눔 등 세 가지의 영역으로 나누어 수업실천사례 나눔, 미래수업 포럼, 초등교육연구회의 현장 연구 사례와 개발자료 공유, 지역별 특색을 살린 수업과 사례나눔 등으로 진행한다.

중등 수업나눔 축제는 다음 달 4일까지 운영한다. 교과분야, 융합분야 24개 교육연구회가 ‘에듀테크 기반 수업과 평가 방법 개선’을 주제로 연구 성과 공유, 수업나눔, 전시, 강연, 토론을 온오프라인으로 운영한다.

윤건영 교육감은 “학교 교육의 꽃은 ‘수업’이다. 좋은 음식이 건강한 삶의 에너지원이듯이 좋은 수업은 우리 아이들을 한 명 한 명 빛나는 사람으로 만들어줄 것”이라며 “아이들이 미래를 이끄는 힘을 갖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선생님들이 즐겁게 수업하고 자긍심을 갖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