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尹, 소상공인대회 참석…“저리융자 예산 4조원 반영”
상태바
尹, 소상공인대회 참석…“저리융자 예산 4조원 반영”
  • 서다민
  • 승인 2023.11.03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3일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 개막식에 참석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은 3일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 개막식에 참석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3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 참석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올해로 18년째를 맞은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 대통령이 참석한 건 올해가 처음이다. 이날 행사에는 요식업, 미용업 등 다양한 업종의 소상공인 2000여 명이 전국 각지에서 모였다.

윤 대통령은 격려사에서 최근 대통령실이 수십 곳의 민생 현장을 찾아 어려운 국민의 절규를 들었다고 전하며 고금리로 인한 금융 부담을 낮추기 위해 저리융자 자금 4조원을 내년 예산에 반영하고 저금리 대출로 바꿔주는 특단의 지원 대책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히는 한편, 코로나 시기 선지급한 재난지원금에 대해 8000억원의 환수금을 전액 면제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 늘어나는 에너지, 원재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스요금 분할납부제를 실시하고, 노후화된 냉난방기 6만4000개를 교체하도록 지원하는 한편 연중 상시 운영하는 전 국민 소비 축제와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 행사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본 행사에 앞서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펫산업연합회 등이 운영하는 업종별 부스를 참관하고, 소상공인대회 기간 중 펼쳐질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결선 참가자들에게 좋은 결과를 얻으라며 덕담을 건넸다. 아울러 소상공인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훈·포장과 대통령 표창을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