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새누리, 9개 시·도당 공천관리위 구성
상태바
새누리, 9개 시·도당 공천관리위 구성
  • 구영회
  • 승인 2014.03.10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단체장,광역·기초의원 공천심사 체비 본격화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새누리당이 6.4지방선거 시·도당 공천관리위원회 구성을  확정하고 공천심사 체비를 본격화 했다.

시·도당 공천관리위는 기초단체장과 광역의원, 기초의원의 공천심사를 진행하게 됐다.

새누리당은 10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인천, 광주(위원장 허정), 대전(위원장 이양희), 세종(위원장 이운룡), 경기도, 강원도(위원장 권성동), 충북(의원장 송광호), 전북, 전남도당(위원장 이상선)이 공직후보자 추천관리위원회 구성을 의결했다.

이 중 경기, 인천, 전북도당은 위원만 의결됐으며 위원장은 추후 결정될 예정이다.

황우여 대표는 "공천은 당헌당규에 따라 엄정히 집행될 것"이라고 강조한 뒤 "특히 시도지사 후보공천은 국민참여선거인단 대회를 비롯해 대통령 후보자선거 선출규정에 엄격한 규정이 모두 준용되어 상향식 추천방식을 통해 선정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런 원칙은 정치적 소수자 배려나 취약지역의 경우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의 우선 추전지역으로 선정된 경우에 한해 예외가 인정될 뿐이며 경선 의 성공 없이는 본선도 성공하기 어렵다"면서 "후보자들은 경선관리에 관해 의견이 있는 경우 당내 의견 수렴절차를 통해 의견이 반영되도록 해주시고 사무처에서는 후보자들의 어려움이 없도록 모든 의견을 적극 수렴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황 대표는 특히 "후보간 흑색선전이나 상호비방은 별도의 검증절차가 있는 만큼 개별적 주장이나 비방을 삼가해 줄 것"을 당 대표로서 당부했다.
 
한편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는 부산 진구갑에 정근 전 부산시 의사회 회장, 인천 서구 강화군을 이상복 전 한국지방재정 공제회 회장,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백병훈 현 스페셜 경제신문 고문 등 탈당자 재입당이 승인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