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청주시,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결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청주시,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결과보고회 개최
  • 노승일
  • 승인 2023.11.1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는 16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축제추진위원과 행사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7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결과보고회를 갖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시는 16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축제추진위원과 행사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7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결과보고회를 갖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16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축제추진위원과 행사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7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초정문화공원 일원에서 개최된 제17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축제 결과 보고와 더불어 문제점을 분석·보완해 향후 축제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결과보고는 축제 추진 성과와 축제 기간 중 방문객 설문조사 결과, 행사 중 도출된 문제점 및 보완사항에 대해 자유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축제에서는 지난해와 달리 초정행궁 일대 공간을 재해석해 차 없는 거리를 운영했다.

남녀노소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수준 높고 다양한 공연들이 축제장 곳곳에서 펼쳐졌으며, ‘가을날의 소풍’을 연상하게 하는 휴게공간 및 조명 연출로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설문조사를 한 결과, 축제 중 가장 좋았던 것이 무엇이었는지에 대한 질문에 축제의 메인 콘텐츠인 ‘어가행차’를 선택해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어 풍성하고 뜨거웠던 공연마당 프로그램을 선택해 그 뒤를 이었고, 약수체험마당, 초정공방 순으로 나타났다.

그에 비해 주차장 수가 부족해 답답했다는 의견이 많았고 행사장 진입 시 주변 도로에서 통행하는 데 보행안전 상 위험해 향후 축제 개최 시 대책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안용혁 시 관광과장은 “이번 축제의 성과와 보완·발전해야 하는 점을 명확히 하고 내년에는 더욱 알찬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에 개최되는 제18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는 내년 개관 예정인 초정치유마을과 함께 연계해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