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서울시민 선정 청년자율예산 사업 1위는 '기업 직무체험'
상태바
서울시민 선정 청년자율예산 사업 1위는 '기업 직무체험'
  • 허지영
  • 승인 2023.11.2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청 전경(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청 전경(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는 내년 청년자율예산사업에 대한 온라인 대시민투표 결과 '서울 청년 기업 직무체험 프로젝트'가 3611표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대시민투표는 서울시 청년참여기구인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총회에서 의결된 10개 사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투표 수는 2만1939표다. 1인당 3개 정책까지 선택했다.

1위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이 부여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업무 관련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울 청년 기업 직무체험 프로젝트'가 차지했다.

2위는 부모로 인해 부득이하게 부채를 안고 사회에 진출하게 된 청년들에게 재무상담과 금융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덜어줌 재무상담'으로 3559표를 얻었다.

3위는 다양한 이유로 사회와 단절된 채 살아가는 고립·은둔 청년의 주변인을 통해 지원 프로그램의 효과성을 제고하기 위한 '고립·은둔 청년 지킴이 양성 교육'으로 2738표를 획득했다.

투표 결과는 청년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 사항을 반영해 정책이 설계될 수 있도록 소관부서에 전달할 예정이다.

2024년 청년자율예산은 시의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내년 시 예산으로 최종 편성된다.

김철희 시 미래청년기획단장은 "심각한 구직난으로 청년들의 성장 가능성 상실이 우려되는 가운데 시는 청년 당사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청년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해 청년의 사회 진입과 회복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