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인천자치경찰위원회, 치안정책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인천자치경찰위원회, 치안정책 아이디어 공모
  • 김상섭
  • 승인 2023.11.27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5일까지 생활안전·여성청소년·교통안전 등 제안
2024년 인천자치경찰 치안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사진= 인천자치경찰위원회 제공)
2024년 인천자치경찰 치안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사진= 인천자치경찰위원회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병록)가 내년 치안정책에 반영할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27일 인천자치경찰위원회는 자치경찰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책 추진력을 높이기 위해 다음달 15일까지 ‘자치경찰 치안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생활안전·여성청소년·교통안전 등 세 분야에 시민들이 원하는 인천자치경찰의 활동을 제안할 수 있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적합성, 필요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1차 심사를 거쳐 각 분야별 우수 아이디어 10건을 선정한 뒤,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우수 아이디어 20건을 선정한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20명과 응모자 중 무작위 1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청과 경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원회는 선정된 아이디어 및 시민의견을 2024년도 자치경찰 사업 추진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아울러 그동안 추진해 온 사회적 약자보호를 위한 치안정책과 연계해 ‘시민과 소통하는 인천자치경찰’ 구현의 제도적 기틀 마련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병록 위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2024년도 자치경찰 사업계획 수립의 기초단계로,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사업계획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언제나 시민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인천자치경찰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