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백석대, ‘유관순 캐릭터 전시회’ 개최
상태바
백석대, ‘유관순 캐릭터 전시회’ 개최
  • 최남일
  • 승인 2023.11.29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회장을 지나던 학생들이 멈춰 유관순 캐릭터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백석대 제공)
전시회장을 지나던 학생들이 멈춰 유관순 캐릭터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백석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백석대학교 유관순연구소가 내달 1일까지 교내 베데스다공원에서 ‘유관순 캐릭터 전시회’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약 80여 점의 유관순 캐릭터가 전시됐다.

유관순 캐릭터 전시회는 ‘2023 유관순 바로알기’ 사업의 하나로 추진됐는데 연구소 측은 지난 7월 12일~10월 6일까지 충남지역 초, 중, 고, 대학생 및 동일연령 청소년, 시민 등으로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강보은(20·여) 씨가 ‘사라진 독립선언문을 찾아라!’, 이현화(20·여) 씨가 ‘왜멸도사 유관순’으로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공모전과 전시회는 유관순 열사를 다양한 캐릭터로 제작하고 MZ세대인 대학생과 지역 청소년이 유관순 열사의 독립정신과 자긍심을 다시 생각해보고, 느끼도록 돕고자 준비됐다.

박종선 유관순연구소장은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아카이빙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학교 유관순연구소는 유관순의 독립정신과 희생정신을 바로 알리기 위해 지난해 12월 유관순학회를 창립했다.

이후 충남권과 대전, 세종 지역 대학생 대상 ‘유관순학’ 강의 진행, 지역 내 중고등학생 대상 ‘유관순학교’ 운영 등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