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18:13 (수)
소병철 의원, 행안부 올 하반기 특별교부세 16억 확정
상태바
소병철 의원, 행안부 올 하반기 특별교부세 16억 확정
  • 강종모
  • 승인 2023.12.0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병철 국회의원.
소병철 국회의원.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소병철(국회 법사위 간사)은 지난 4일 올 하반기 특별교부금 16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정홍준 시의원이 건의한 인제동 노후 하수관로 정비사업은 그간 하수관 노후화로 심한 악취와 각종 해충의 번식 등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번에 사업에 필요한 특별교부세를 확보함에 따라 하수관로를 정비해 깨끗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 제공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오행숙 시의원이 건의한 승주 중촌1교 재가설 사업과 서면 208호선 농어촌도로 확장공사도 특별교부세를 받게 됐다.

중촌1교는 정밀안전진단 결과 외관, 내구성, 내하력 평가 등에서 안전 등급 D등급 판정을 받아 보수가 필요했었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로 보수 및 보강 공사가 이루어 지면 중촌1교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교통안전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면 208호선 농어촌도로는 도로가 협소해 교통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등 주민들의 통행에 큰 어려움이 있는 도로로 확장공사가 이루어지게 되면 안전사고 발생 우려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신전교 역시 정밀안전진단 결과 D등급 판정을 받은 곳으로 이번 특별교부세로 하부구조 및 바닥 판·교각 균열, 파손 등 중대 결함이 보수되어 주민들의 교통안전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된다.

소병철 국회의원은 “그간 순천의 주거환경 개선과 안전시설 확충을 위한 민주당 도·시의원들의 건의 사항을 적극적으로 행안부에 전달해 특별교부세를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민주당 도·시의원들, 순천시와 유기적으로 협조해 이뤄낸 성과로 순천 시민들의 안전과 편의가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