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천안종합버스터미널, 3년 연속 우수터미널 선정
상태바
천안종합버스터미널, 3년 연속 우수터미널 선정
  • 최남일
  • 승인 2023.12.0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천안종합터미널 김창순 소장, 아라리오 김문수 대표이사 (사진=아라리오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종합버스터미널이 5일 ‘열린 대중교통 경영·서비스 및 시책평가’ 시상식에서 2018년, 2021년에 이어 3회 연속 우수터미널로 선정되어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천안종합버스터미널 운영사인 ㈜아라리오는 지난 5일 서울 로얄호텔에서 국토부가 주최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주관하는 행사인 '대중교통 경영·서비스 및 시책평가' 시상식에서 대중교통 전반의 안전과 서비스 발전을 도모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토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8년과 2021년 수상에 이어 연속 수상한 천안종합버스터미널은 안정적인 경영뿐 아니라 교통약자를 위한 시설확장 및 통합전산망을 구축해 안내서비스를 강화했고, 연령대를 고려한 다양한 예매환경을 제공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세계적으로 뛰어난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조각광장을 설치해 공공의 가치에 기여함과 동시에 임산부 및 아이동반 고객, 장애인 고객 전용 창구 운영 등의 노력으로 대중교통 이용자의 편의를 증진시키고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데 일조했다는 평가이다.

천안종합버스터미널은 전국 150여 개의 도시를 연결하는 중부권 핵심 교통허브로, 일일 유동인구만 3만여 명을 기록하고 있다.

천안종합버스터미널의 운영사인 아라리오 김문수 대표이사는 “이 표창은 고객을 위해 모든 직원이 매일같이 노력한 결과”라며 “3회 연속 수상인 만큼 높은 긍지를 가지고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위해 부단히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