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경북도, 아이돌봄서비스 정부 평가 '전국 최고'
상태바
경북도, 아이돌봄서비스 정부 평가 '전국 최고'
  • 조인경
  • 승인 2023.12.0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아이돌봄서비스 소통의 날' 행사에서  경북 6개 가족센터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경북도는 지난 6일 서울 H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년 아이돌봄서비스 소통의 날' 행사에서 도의 가족센터 6개소가 아이돌봄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도내 우수기관(가족센터)은 경산·상주·안동·영천시·청도·칠곡군이다.

특히 경산시가족센터는 전국 227개 기관 중 1개소를 선발하는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고, 올해까지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경산시가족센터는 아이돌봄사업 이용자 만족도·아이돌보미 활동률·이용가정 증가율·예산집행의 충실성·지속적 서비스 점검 및 환류 등 대부분 영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도는 맞벌이 등 양육 공백 가정의 자녀 돌봄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전국 시도 중 유일하게 아이돌봄 서비스 부모 부담금을 90~100%까지 지원함으로써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 전국 17개 시도 중에서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대상인 12세 이하 아동 대비 가장 많은 예산을 확보하고 있으며 아동수 대비 아이돌보미수, 아동수 대비 이용률 등이 모두 전국 1위로 아이돌봄서비스가 가장 활성화돼 있다.

최은정 여성아동정책관은 "도는 고령화 비율이 높고 인구감소가 지속되고 있어 양육 친화적인 사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가정의 양육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선제적인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