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경북도, 디지털 전환 위원회 출범…디지털 대전환 가속
상태바
경북도, 디지털 전환 위원회 출범…디지털 대전환 가속
  • 조인경
  • 승인 2023.12.15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15일 도청 화백당에서 '디지털 전환 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디지털 전환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경북도는 15일 도청 화백당에서 '디지털 전환 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디지털 전환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디지털 전환 위원회는 지난달 제정한 경북도 디지털 전환 및 가상융합경제 활성화 조례에 근거해 신설됐으며 디지털 전환 기본계획과 시행계획에 대한 심의·자문역할을 맡는다.

도는 지난 5월 기본구상을 밝힌 뒤 '디지털 세상! 경북도'라는 비전으로 여건, 정책변화를 반영해 4대 추진전략과 112개 세부과제를 정했다.

경북도 디지털 전환 비전과 미션, 추진전략. (사진=경북도 제공)

디지털 전환 기본계획 4대 추진전략은 ▲경북형 디지털 인프라 구축 ▲디지털 생태계 조성 ▲새로운 가치창조 서비스 확산 ▲디지털 리더십 창출 거버넌스 구축이다.

도는 세부과제를 효과 있게 추진하기 위해 경북 디지털 전환 지원단, 산업DX협업지원센터 등 유관기관과도 역할을 분담해 프로젝트 기획, 사업화 절차를 구체화하고, 사전평가심사와 철저한 모니터링으로 사업 평가와 환류 체계도 확립한다.

이철우 도지사는 "인류는 디지털이라는 거대한 문명사적 변화에 직면해 있다"면서 "세대와 지역 간 갈등을 해소하고 대한민국이 고루 잘살기 위해선 지방의 디지털 혁신이 먼저이며, 그 중심에 경북이 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