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우성진 국민의힘 중앙위 부위원장, 대구 동구을 출마 선언
상태바
우성진 국민의힘 중앙위 부위원장, 대구 동구을 출마 선언
  • 김원식
  • 승인 2023.12.15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열린 우성진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국민소통분과 부위원장 대구 동구을 출마 기자회견 모습. (사진=우성진 부위원장 제공)

[대구=동양뉴스] 김원식 기자 = 우성진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국민소통분과 부위원장이 지난 14일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2대 총선에서 대구 동구을 선거구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우 부위원장은 "정치를 하는 이유는 동구의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라며 "위기의 동구를 기회의 동구로 바꿀 중차대한 시기에 기업경영인으로서 더 잘 사는 동구를 만들기 위해 출마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부유하고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한다는 투철한 국가관을 갖고 있다"며 "윤석열 정부가 성공해야 하고, 윤석열 정부의 성공이 동구 발전이다. 그러기 위해선 국민의힘이 총선에서 압승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요 공약으로는 ▲공항 후적지권·국립공원 팔공산권·혁신도시권·안심 구도심권·금호강권 등 5대 권역별 발전 방안 수립 ▲도시철도 엑스코선과 순환선 조기 건설 및 안심~수성구 시지 금호강 신교량 건설 ▲대형 종합병원 유치 ▲교육자유특구 지정 등을 제시했다.

우 부위원장은 "국민이 선택한 윤석열 정부를 마음대로 흔들고, 욕하면 국민을 무시하는 것이다. 정치인들의 생각부터 바뀌어야 하며 생각이 바뀌지 않으면 사람을 바꿔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 부위원장은 동촌중·대구동중, 청구고를 졸업하고 영남대학교 대학원에서 사회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동서미래포럼 대구 공동대표, 팔공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공동의장 등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