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나사렛국제병원, 의료비 지원 미담 훈훈
상태바
나사렛국제병원, 의료비 지원 미담 훈훈
  • 김상섭
  • 승인 2023.12.2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료비납부 어려운 외국인 환자, 도움의 손길 전해
A씨가 퇴원을 앞두고 기뻐하고 있다.(사진= 나사렛국제병원 제공)
A씨가 퇴원을 앞두고 기뻐하고 있다.(사진= 나사렛국제병원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나사렛국제병원이 치료비 납부가 어려운 외국인환자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해 귀감이 되고 있다.

28일 인천시는 나사렛국제병원(병원장 이재영)이 형편이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에게 의료비를 지원해 연말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고 밝혔다.

나사렛국제병원에 따르면 자흐스탄에서 온 외국인 근로자 A씨(48)는 당뇨 합병증으로 나사렛국제병원을 찾았다.

진료결과 발가락조직을 절제해야 하는 상황이지만 가족 및 보호자 없이 혼자 한국생활을 하고 있고, 몸이 불편해지면서 경제활동도 끊겨 치료비용을 납부하기 힘든 상황이었다.

A씨의 사연을 알게 된 나사렛국제병원에서는 직원들이 매월 자발적으로 모금하는 천사기금으로 수술 및 입원 비용을 지원했다.

수술을 받은 A씨는 “당뇨 합병증으로 치료는 받아야 하는데, 수입이 없어지면서 막막한 상황이었다”면서 “나사렛국제병원의 도움으로 치료도 잘 받고, 한국생 활에 대한 희망도 다시 갖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재영 병원장은 “홀로 힘겹게 한국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다행”이라며 “나사렛국제병원은 앞으로도 힘겨운 상황에 처한 사람들에게 지속적인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