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천안지역 ‘공공체육시설 사용료’ 인상되나
상태바
천안지역 ‘공공체육시설 사용료’ 인상되나
  • 최남일
  • 승인 2024.01.1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사용료 적정성 검토 용역 최종보고회 가져
천안시가 지난 9일 ‘공공체육시설 사용료 적정성 검토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시가 지난 9일 ‘공공체육시설 사용료 적정성 검토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가 지난 9일 ‘공공체육시설 사용료 적정성 검토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목욕탕, 수영장, 테니스장, 헬스장 등 공공체육시설 사용료에 대한 원가분석, 타 지자체 현황, 시민들과 해당 업종 자영업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공공체육시설 적정 사용료를 도출했다.

공공체육시설 사용료는 지난 10여 년 동안 물가 인상, 인건비 인상분이 반영되지 않아 민간시설 사용료 대비 턱없이 낮은 실정이었다.

시는 이번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들의 어려운 경제 여건을 고려해 점진적으로 인상할 계획이다.

상반기 중으로 소비자정책위원회 및 조례 개정 절차를 거쳐 용역 결과를 반영할 예정이며, 인상된 수익금은 해당 시설의 개보수 비용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수년간 고정된 사용료로 인해 인근 체육시설이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이번 조치로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일 것으로 내다봤다”며 “향후 지역 체육시설 상권과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