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진주미래인재센터, ‘2023년 겨울방학 진로코칭캠프’ 성황리 마무리
상태바
진주미래인재센터, ‘2023년 겨울방학 진로코칭캠프’ 성황리 마무리
  • 김상우
  • 승인 2024.01.1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멘토 대학 입학 스토리 등 프로그램 인기

[진주=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이하 진주미래인재센터)는 ‘2023년 겨울방학 진로코칭캠프’가 고등반 수료식을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3일부터 17일까지 실시된 이번 캠프는 초등A·B반, 중학반, 고등반의 반별 2박 3일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사진=진주시 제공)
(사진=진주시 제공)

초등반은 다가오는 미래에 펼쳐질 꿈에 대한 진로 로드맵을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미래 스마트 시티를 경험하는 프로젝트인 무인 자율자동차를 조립한 후 자동주행 하는 코딩 프로그램은 큰 인기를 얻었다.

중학반은 4차 산업시대 진로 직업 탐색 프로그램으로 미래의 꿈과 직업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고등반은 대입 특강, 대입 전형 이해 등 대입 맞춤형 캠프를 통해 입시 특강, 유형별 학습법 검사, 멘토와 함께하는 대입 합격 스토리, 2025년 대입 수시․정시 상담, 대입 면접 방법, 나만의 대입 전략 등을 진행했다. 입시 도우미 멘토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서울 소재 유명 대학 교수의 공부법 특강을 통하여 만족도를 더했다. 

캠프 참가자 중 한 학생은 “나의 미래를 꿈꾸고 도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또래 친구들과 함께해서 더욱 좋았다. 프로그램, 맛있는 식단, 편안한 숙소 모두 마음에 들어 캠프에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한다는 목표를 가진 진주미래인재센터는 앞으로 여러분의 꿈을 향한 여정에 든든한 이정표가 되도록 진로진학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여름방학 진로코칭캠프는 초등반, 중학A․B반, 고등반 총 240명을 대상으로 올해 6월에 모집하여 8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진로코칭캠프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진주미래인재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