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대구농업기술센터, 초·중학교 대상 농촌체험농장 홍보
상태바
대구농업기술센터, 초·중학교 대상 농촌체험농장 홍보
  • 조인경
  • 승인 2024.02.1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농촌체험농장 홍보 자료.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 농업기술센터는 신학기를 맞아 자연과 함께하는 농촌체험학습과 관련된 카드뉴스를 제작해 대구 관내 초등·중학교를 대상으로 홍보했다.

16일 센터에 따르면 5개소의 농장을 대상으로 제작된 카드뉴스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농촌 경험과 지식을 제공하며 농업의 가치를 함양할 수 있는 농촌체험농장에 대한 소개가 들어 있다.

카드뉴스에 소개된 5개 농장은 센터에서 시범사업을 통해 육성한 농장으로, 진로체험·식농학습·치유농장이다.

진로체험농장(팜다원·딸기가)에서는 농업 분야에서의 다양한 직업 경험을 제공해 농업 미래 유망직종인 농촌관광플래너와 유기농업 전문가에 대해 체험할 수 있다.

식농학습농장(자라니농장)에서는 수확과 조리 과정을 직접 체험해 농산물의 가치를 높이고, 미각체험을 통해 식생활교육과 지속 가능한 먹거리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농촌체험학습 카드뉴스. (사진=대구시 제공)
농촌체험학습 카드뉴스. (사진=대구시 제공)

치유농장(목장053·샤인농장)은 학생들에게 자연에서 농촌자원을 활용한 활동을 통해 학업, 생활 등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치유할 기회를 제공한다.

오명숙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촌체험학습은 농업 활동을 경험하며 농업과 관련된 지식과 기술을 직접 체득하고, 다양한 농업 직업을 경험해 자신의 진로와 가치관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라며 "앞으로도 교과과정과 연계한 농촌교육농장을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