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무주군, 문화체육관광 중장기 로드맵 발표
상태바
무주군, 문화체육관광 중장기 로드맵 발표
  • 이상영
  • 승인 2014.03.12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늉 맛 나는 무주상스 창조 등 5가지 전략 내놔

[무주=동양뉴스통신] 이상영 기자 = 국제휴양도시 비전 실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전북 무주군이 문화체육관광 분야에 대한 중장기 로드맵을 12일 발표했다.

무주군이 수립한 문화체육관광 발전을 위한 5가지 전략은 숭늉 맛 나는 무주상스의 창조, 1000만 관광객 시대의 개막, 반딧불 축제를 대표 축제로 육성, 10분 이내에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 지구촌 '태권도 메카' 육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숭늉 맛 나는 무주상스의 창조'는 세계적인 사회개혁 프로그램인 '엘 시스 테마' 사업을 무주의 현실에 맞게 각색 · 적용하는 것을 기반으로 문화예술인을 위한 '아방가르드'상과 '권리장전' 제정을 통해 문화의 획일성을 탈피한다는 방침이다.

또 폐교 등 유휴지를 공연예술 '종합연습 공간'으로 활용해 예술단체의 창작과 공연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조선시대 무주 출신의 화가 '최북'을 테마로 한 뮤지컬 제작 계획도 눈길을 끈다. 

'1000만 관광객 시대의 개막'은 기존의 관광자원을 체계적으로 연계하는 '관광 두레' 사업 추진과 무주밥상 '레시피' 개발을 통해 준비한다.

산악버스를 도입해 적상산과 머루와인동굴을 연계한 명품 관광 상품으로 판매한다.

기차여행 상품인 '내일로'의 주 고객인 대학생 유치, 온 · 오프라인을 통한 전 방위적 홍보 활동, 관광안내소의 기능을 인포 샵(Inpo-Shop)으로 강화한다. 

'반딧불 축제'를 대표 축제로 육성하기 위해 프로그램의 구조 조정과 스토리가 있는 문화예술 공연 개발, 축제 전문가 영입, 주민 참여를 확대한다.

이밖에 부족한 공공 체육시설 확충을 통해 누구라도 10분 이내에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태권도원을 '태권도의 메카'로 만들기 위해 국기원 등 태권도 관련 단체의 태권도원 내 이전도 추진한다.

미완성 시설인 태권전, 명인관을 국비 사업으로 전환하는 내용과 '민자유치본부' 설치, 국도 30호 선의 확포장 사업과 함께 '테마형 관광 특구'로 지정하는 방안 등을 담고 있다. 

무주군 문화체육관광과 문현종 과장은 "문화체육관광의 가치가 새롭게 조명 받고 있다"며 "무주군 문화체육관광 산업이 발전을 거듭해 갈 수 있도록  중장기 로드맵 실현에도 혼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