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38 (토)
이철우 경북도지사-몽골 모노스그룹 회장, 전통의학 발전 협력
상태바
이철우 경북도지사-몽골 모노스그룹 회장, 전통의학 발전 협력
  • 조인경
  • 승인 2024.02.2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오른쪽)와 루브산 쿠렐바타르 몽골 모노스그룹 회장. (사진=경북도 제공)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루브산 쿠렐바타르 몽골 모노스그룹 회장.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난 26일 루브산 쿠렐바타르 몽골 모노스그룹 회장과 만나 경북형 중앙아시아 전통의학 관련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 방문에는 모노스그룹 회장단을 비롯해 주한몽골대사관 서기관·영덕군수·대구한의대 총장 등도 참석해 경북도-영덕군-몽골 모노스그룹-대구한의대 간 국제교류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이 도지사와 모노스그룹 회장은 ▲중앙아시아 전통의학 국제공동연구개발센터 설립 ▲스마트 식물공장 조성 ▲중앙아시아 전통의학 국제공동캠퍼스 설립 등의 교류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몽골 모노스그룹은 몽골 최초의 10개 비상장 기업으로 설립됐으며 제약·유통·코스메틱·건설 등 36개 계열사와 2500명 이상의 직원이 일하는 몽골의 10대 그룹 중 하나다.

한편 이 도지사는 작년 몽골 울란바토르를 방문해 이웃사촌 청년시범마을 몽골 수출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모노스그룹 회장은 영덕 이웃사촌 마을 사업 일환으로 방문했으며, 향후 이웃사촌사업의 몽골 확산과 연계해 추진할 예정이다.

이 도지사는 "몽골과 경북은 진정한 파트너로서 경북의 우수한 기술 전수와 전문 인력 교류를 통한 양국간 상호 협력의 효과가 매우 기대된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하고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