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광양시, 시립도서관에서 생활 속 지혜 배운다
상태바
광양시, 시립도서관에서 생활 속 지혜 배운다
  • 강종모
  • 승인 2014.03.1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아카데미, 이정미 작가 초청 강연

[광양=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립중마도서관은 오는 17일 오후 2시, 중마동에 있는 청소년문화센터 다목적실에서 올해 도서관 아카데미의 세 번째 강연으로 ‘EM발효액, 비누, 화장품 내 손으로 DIY’의 저자인 이정미 작가를 초청 강연을 연다. 

‘생활 속의 지혜, EM 활용법’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연에서는 우리 생활 곳곳에서 활용되고 있는 EM의 이해와 이용 사례들을 살펴보면서 EM쌀뜨물 발효액을 직접 만들어 보이는 시연회도 갖는다.

Effective Microorganisms의 약자인 EM은 자연계에서 존재하는 많은 미생물 중 우리 인간에게 유익한 미생물을 조합해 배양한 것을 말하는데 강한 항산화작용, 고분자물질의 저분자화, 중금속의 이온화 방지 등 작용을 한다.

갈수록 친환경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요즘,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EM이 막연히 좋다는 건 알지만 실제로 제조 활용하는 방법을 몰랐던 주부들에게는 아주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중마도서관의 ‘올해 도서관 아카데미’는 여러 분야에서 특정 주제를 선정 전문가 또는 작가의 정보를 공유하는 연중 릴레이 강연 프로그램으로 매월 1회 열리며, 광양 시민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