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순천제일대학교, 대학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 운영 시작으로 인생이모작 인생을 설계하다
상태바
순천제일대학교, 대학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 운영 시작으로 인생이모작 인생을 설계하다
  • 강종모
  • 승인 2024.03.0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제일대학교 제공)
(사진=순천제일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제일대학교(총장 성동제)는 만 25세 이상 성인학습자와 특성화고 졸업 후 3년 이상 재직자를 위한 새로운 형태의 2년제 전문학사학위 교육과정을 이번 학기부터 운영 중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교육부의 2주기 대학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 선정에 따라 대학 평생학습 생태계 조성을 위한 거점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대학 운영의 전반적 구조를 성인 친화적으로 개편하고 있기도 하다.

순천제일대학교는 미래휴먼융합학부 내 4개 전공(사회복지서비스전공, 커피바리스타&K-푸드전공, K-뷰티전공, 재활상담전공), 제철산업학부 내 2개 전공(제철설비전공, 제철공정전공)을 설치해 24학년도 115명 정원으로 신입생을 100% 모집해 교육과정을 운영키 시작했으며 이를 지원키 위해 별도의 라이프사업단 및 성인학습지원센터를 신설했다.

올해 입학자는 국가장학금 신청자에 한해 전액 장학금으로 무상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받게 된다.

출석 수업은 일주일 1-2회 정도로 대면 운영하고, 대부분 수업을 온라인 강좌로 수업을 운영하며 수업 부담을 줄였다.

라이프학부 학생들은 관련 전공을 통해 지역 전문가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국가 및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졸업 시 2년제 대학 정규전문학사학위 취득 이후 전공심화과정을 거쳐 대학원 석사과정에 진학도 가능하다.

김영화 라이프사업단장은 “순천제일대학교에서 라이프사업을 통해 2개 학부 6개 학위 과정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학위과정도 제공할 것이며, 순천시를 포함한 전남 동부권 지역민의 평생직업교육을 위한 인생이모작 설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용채 순천제일대학교 취창업지원처 담당자는 “우리 순천제일대는 올해 최종 97.6%의 정원 내 신입생 충원률(968명)로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4년제) 등 최종 1340명이 등록했다. 이는 전년도 비해 4.4%이상 증가해 어려운 입시 상황에도 불구하고 큰 성과를 일궈냈다”며 “2023학년 대기업 취업현황(23년 12월 31일 기준)은 총 201명으로 지역사회 직업교육중심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다양한 정부재정지원사업 참여로 라이즈 체계 하의 ‘광양만권 특성화 우수 대학’으로 거듭 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