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전남 순천署,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 개최
상태바
전남 순천署,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4.03.0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경찰서 제공)
(사진=순천경찰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경찰서(서장 국승인)는 지난 7일 아동 범죄 예방 및 청소년 선도보호 등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24년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찰서장, 재향경우회 순천지회장, 대한노인회 순천시지회장을 비롯해 17곳 지역경찰관서장과 78명의 아동안전지킴이 대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발대식은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위촉장 수여,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아동안전지킴이 활동에 필요한 직무교육과 SNS 계정 빼앗기 등 신종학교 폭력에 대한 사례 공유, 응급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공정한 심사절차를 거쳐 선발된 78명의 아동안전지킴이는 오는 18일부터 지역 초등학교 주변 통학로, 놀이터 등 아동범죄 취약지역에 집중순찰을 실시하면서 아동보호 및 범죄예방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사진=순천경찰서 제공)
(사진=순천경찰서 제공)

정복기 재향경우회 순천지회장은 “아동안전지킴이 본인의 안전과 아이들의 안전 모두 중요하다”며 “안전을 의미하는 조끼를 입고, 그 책임감으로 아동 안전을 지켜달라”고 말했다.

국승인 순천경찰서장은 “아동안전지킴이는 사회안전망 구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아동 안전을 위해 선발된 지킴이 노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순천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