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김광열 영덕군수, 4월 정례조회…"더 나은 환경에서 능력 발휘토록 노력"
상태바
김광열 영덕군수, 4월 정례조회…"더 나은 환경에서 능력 발휘토록 노력"
  • 윤진오
  • 승인 2024.04.01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김광열 영덕군수가 1일 열린 4월 정례조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영덕군 제공)

[영덕=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영덕군 김광열 군수는 1일 열린 4월 정례조회에서 지난달 영덕대게축제와 영해 3·18독립만세문화제 등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애쓴 직원들을 치하하며 더 나은 환경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먼저 지난달 인도를 방문하는 동안 요기 수상과 면담하고 인도의 주요 기관단체들과 상호협약을 체결함으로써 군이 국제 웰니스 도시로 성장할 기틀을 마련했다고 평했다.

군은 지난 2022년부터 경북도와 힘을 모아 국제 웰니스 체험페스타를 개최하는 등 웰니스 관광과 치유 산업의 가능성을 높게 전망하며 적극적인 투자와 유치사업을 펼치고 있다.

김 군수는 “지난달 경북형 마을숲정원 조성 공모사업과 문체부의 지역관광추진조직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를 확보한 직원들의 성과와 노고를 격려한다”며 “정부의 건전재정으로 감액된 지방교부세에 대응해 적극적으로 국비 확보 전략을 수립해 시행하고 신속집행을 통해 재정의 효율성을 제고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고향사랑기부금 1만명을 목표로 제도 확산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재정확보는 물론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할 수 있는 효과적인 기회로써 농가의 판로확보와 부가가치 창출을 이루자고 당부했다.

김 군수는 “취임한 지 2년에 가까워지면서 직원들이 자신의 업무에 성과를 드러내고 성장하는 모습이 확인되고 있어 자부심과 함께 큰 보람을 느낀다”며 “여러분이 군의 발전을 위해 애쓰고 기여하는 만큼 성과에 따라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공익을 위한 여러분의 노력과 성과에 보답하도록 하겠다”고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