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합천군 대양면 안금리 향우, 경로잔치서 고향사랑기부금 쾌척
상태바
합천군 대양면 안금리 향우, 경로잔치서 고향사랑기부금 쾌척
  • 김상우
  • 승인 2024.04.0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우 5명 각 100만원씩 500만원 기탁

[합천=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합천군 대양면 안금리 향우들이 1일 고향마을 경로잔치에 참석해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합천군(군수 김윤철)에 기탁하며 훈훈한 인정을 선사하고 있다.

대양면 안금리 출신인 아진피엔피 정태화 회장(대구), 제일자동차 1급정비공장 김도현 대표(대구), 선보판지산업 김남권 대표(대구), 진한기업 박병규 대표(서울), 합천농업협동조합 윤봉근(거창) 등 5명의 향우들은 각각 100만원씩 500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안금리 마을회관에서 김윤철 군수에게 전달했다.

(사진=합천군 제공)
(사진=합천군 제공)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한 안금리 출신 향우들은 고향발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기부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입을 모았다.

이날 안금리 경로당 앞마당에서 오전 10시부터 열린 ‘2024년 대양면 안금리 경로잔치 및 한마당 놀이’ 행사에는 김윤철 합천군수, 이천종 전 합천군노인회 지회장, 문외한 합천군노인회지회장, 성종태 합천군의회 부의장, 신경자 의원, 이한신 의원, 김용욱 합천축협 조합장, 박창열 대양면장, 나상정 합천농협조합장, 심경섭 안금리 경로당회장 및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윤재호 안금리 이장은 가구당 베지밀 1박스씩을 100여가구에 전달했으며, 안금리(본동, 내동, 중촌, 산박골, 후사동) 쓰레기분리수거 우수마을에 합천군 농축산물 상품권도 전달했다. 특히 용주면 공람리 출신 후니정 가수가 사회를 보면서 마을별로 노래자랑도 마련됐으며, 준비한 음식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안금리 경로잔치 및 한마당놀이 행사를 축하하면서 안금리 출신 정태화 회장 등 5명의 향우들이 고향사랑기부금에 참여해 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정성껏 보내주신 기부금은 합천군의 발전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정태화 전 재구합천군향우회장은 “언제나 소중한 내고향 합천에 적은 금액이라도 고향사랑기부금에 동참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 향우들의 작은 정성이 합천군의 발전에 기여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윤재호 안금리 이장은 “안금리 본동, 내동, 중촌, 산박골, 후사동 등 5개 자연마을 3군데 경로당 어르신들이 한자리에 모여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신 안금리 주민과 향우들에게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