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전남 광양시, 온라인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개최
상태바
전남 광양시, 온라인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4.04.0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광양시 제공)
(포스터=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 치매안심센터(센터장 김복덕)는 오는 4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31일간 광양시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유도해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고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알려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해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

광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모바일 걷기 애플리케이션 ‘워크온(Walkon)’을 설치한 후 광양시 치매안심센터 공식 커뮤니티 가입하고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워크온’을 실행 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어야 하며 1일 최대 8000보, 행사 기간 목표 걸음 수 24만보 달성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워크온 커뮤니티를 통해 치매 예방 체조 인증사진 이벤트도 다음달 1일부터 4일까지 나흘간 진행해 치매 예방에 대한 인식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규칙적인 걷기 운동은 뇌 혈류를 개선해 뇌세포의 활동을 촉진함으로써 뇌 위축과 인지기능 저하를 막아줄 수 있어 치매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서영옥 광양시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행사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과 치매 예방을 함께 챙길 수 있도록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치매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 내 치매 노인과 그 가족들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관련 내용은 광양시치매안심센터(061-797-412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