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전남 순천시, 도시농업의 날 기념 나눔·체험 행사 개최
상태바
전남 순천시, 도시농업의 날 기념 나눔·체험 행사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4.04.04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순천시 제공)
(포스터=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순천시 해룡면 소재 신대도시텃밭에서 ‘2024 도시농업의 날 기념 모종 나눔·체험·볼거리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생활 속 도시농업을 알리고 농업농촌 가치 확산, 도·농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나눔·체럼·볼거리 등 3개의 이벤트로 구성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모종(상추, 가지, 대추방울토마토), 텃밭용품 및 텃밭핸드북을 나눔하고, 도시농업공동체와 함께하는 보리새싹인형 만들기, 넝쿨화분 만들기, 화분갈이 체험도 제공한다.

또한 시민참여 도시농업 사진전, 로컬푸드 상품 전시 및 판매 등 볼거리도 준비 돼 있다.

이날 행사 참여자들에게 도시공동체 회원들이 텃밭에서 손수 수확한 신선한 채소로 만든 전과 식혜를 비롯해 도시공동체회원분이 기증한 메리골드도 분갈이 후 제공될 예정이다.

이천식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행사는 순천시도시농업공동체 회원들과 함께 준비하는 만큼 도·농이 상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를 희망한다”며 “도시농업은 일상에서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훌륭한 여가활동이므로 앞으로도 순천시 도시농업과 도시텃밭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