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진주시, 봄철 산불 대응태세 점검 관계기관 회의 개최
상태바
진주시, 봄철 산불 대응태세 점검 관계기관 회의 개최
  • 김상우
  • 승인 2024.04.0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경찰서·소방서와 협조체계 강화 유지 및 대응태세 점검

[진주=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진주시는 4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차석호 진주시 부시장 주재로 진주경찰서, 진주소방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봄철 산불 대응태세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기온이 높고 강한 바람이 예상되는 봄철 기상여건과 야외활동이 많은 행락철을 맞아 산불발생 요인이 증가함에 따라 기관별 사전 산불 대응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협조체계 유지를 위해 열렸다.

(사진=진주시 제공)
(사진=진주시 제공)

시는 산림과를 비롯한 26개 읍·면·농촌동에 산불방지상황실 운영 및 산불방지인력 175명을 산불취약지에 배치하여 산불에 대비하고 있다. 청명·한식 기간 주요 공동묘지 주변 및 등산로 입구 순찰을 강화하고 봄철 주요시기별 산불방지 대책도 추진한다. 산불재난에 대비한 산불현장통합지휘본부 운영 여건을 마련하고 주민 안전을 위한 임시 대피장소 93개소에 대한 사전점검도 완료하였다.

진주경찰서는 산불발생 위험지역 예방 순찰을 강화하고 재난발생 시 사회질서 유지와 주민대피 지원, 산불 가해자 검거에 협조하고, 진주소방서는 산불초동진화 및 대형산불 발생 시 인접마을 및 민가 방어 등 구조·구급에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다.

차석호 부시장은 “산불 취약시기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계부서별 대응체계를 확립하고 관계기관과 협조체계를 유지하여 상황 발생 시 초동 대응으로 산불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