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거창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 277명 온라인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거창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 277명 온라인 역량강화 교육
  • 김상우
  • 승인 2024.04.0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거창군 거창읍(읍장 강준석)은 3월 27일부터 4월 4일까지 거창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 277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역량 강화 교육을 시행했다.

거창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읍에 거주하는 주민 또는 단체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복지위기가구를 능동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는 무보수, 명예직의 지역 인적 안전망이다. 복지이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회원, 자원봉사자, 경비원, 생활지원사, 경찰, 우체부, 소방관 등 다양한 인적자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거창읍 전경)
거창읍 전경

이번 교육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개념과 역할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서비스 연계 방안 △고독사 발생 예방법 등의 내용을 다뤘다.

온라인으로 안내를 받은 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내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라는 것을 잠깐 잊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다시 사명감을 가지게 됐다”며 “이웃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내 이웃이 어려우면 그건 나의 책임이라는 마음으로 이웃을 살피겠다”고 말했다.

강준석 거창읍장은 “주변 이웃에 관심을 가지고 어려운 이웃을 살피며 돕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한 사람의 힘은 약하지만 많은 사람이 모이면 그 힘은 대단해지는 것처럼 명예사회복공무원 한분 한분이 지역사회 곳곳에서 촘촘한 인적 안전망이 되어 주셔서 복지사각지대 없는 거창읍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발견한 누구든 거창읍행정복지센터(940-7280) 또는 보건복지상담센터(129)로 연락하면 지원 가능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