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순천대 인문사회 디지털 융합인재양성사업단, 재학생 대상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순천대 인문사회 디지털 융합인재양성사업단, 재학생 대상 사업설명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4.04.05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 인문사회 디지털 융합인재양성사업단은 지난 3일 학내 70주년기념관 초석홀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연차별 핵심 활동과 계획을 알리는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재학생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문예술대 방극철 학장, 조래철 사업단장을 비롯해 사업단 책임교수들을 소개하고, 1차 연도의 핵심 활동과 지난달부터 시작되는 2차 연도 주요 사업 계획을 안내했다.

올해 주요 사업 계획으로는 교과프로그램 융합교육과정인 ▲인문사회 디지털융합전공이 있으며, 학생들은 마이크로디그리(MD)와 부전공, 복수전공을 이수할 수 있다.

비교과 프로그램으로는 ▲동아리 지원 사업 ▲지역문화콘텐츠 조사 탐방 ▲글로벌캠프 등을 비롯해 각종 특강이 준비되어 있다.

참여 학생 혜택으로는 ▲타 대학과의 교류 ▲특별장학금 지원 ▲기업 탐방 및 현장실습 참여 ▲해외탐방 지원 및 글로벌 캠프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순천대 조래철 단장은 “우리 사업단의 콘텐츠와 관련된 다양한 교과/비교과 과정은 학생들의 자율적 진로 탐색이 가능한 소중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며 “오늘 설명회가 여러분의 멋진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인문사회 디지털 융합인재양성사업단은 순천대학교를 비롯 고려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영남대학교, 충남대학교가 컨소시엄을 이뤄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사업으로 지난해부터 운영되며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