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합천군, 장내기생충 무료검사 실시
상태바
합천군, 장내기생충 무료검사 실시
  • 김상우
  • 승인 2024.04.1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역사회 장내 기생충 퇴치를 위해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2일 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장내기생충 우선 검사지역은 봉산·가야·적중·대병면이며, 해당 보건지소로 문의 하면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검사지역 외 검사를 희망하는 군민은 군 보건소를 방문해 검체통을 받아 15일부터 16일까지 보건소로 검체를 제출하면 된다.

(사진=합천군 제공)
합천군보건소 전경

또한 검사결과 양성판정을 받은 주민은 무료로 치료제 지원 및 3개월 후 재검사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질병관리청의 장내기생충 퇴치사업 결과에 따르면 강 인접 유역 경남 10개 시·군의 검사 결과 경남 전체 장내 기생충 감염률은 3.3%이고 합천군의 감염률은 1.5%로 경남 평균보다 낮았다.

한편 장내기생충 중 감염률이 가장 높은 간흡충 유충은 간 및 담관에 들어가면 20~30년 동안 생존 가능하므로 간흡충 유행지역에는 담낭 및 담도암의 발생율이 4.8배나 높아 간흡충은 꼭 치료해야 하는 기생충이다.

안명기 보건소장은 “자연산 민물고기를 날로 먹는 사람에게 감염되는 만큼 기생충감염 예방을 위해선 날로 먹지 않고 잘 익혀서 먹어야 하며, 칼과 도마 등 주방용품은 민물고기 손질 후 반드시 끓는 물에 소독 후 사용해야한다”며 “민물고기 생식 경험이 있는 주민은 반드시 기생충 검사를 받도록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