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인천시, 자원순환 녹색 나눔장터 마련
상태바
인천시, 자원순환 녹색 나눔장터 마련
  • 김상섭
  • 승인 2024.04.1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7일 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 부스운영 및 캠페인 전개
자원순환 녹색 나눔장터 전경.(사진= (사)인천YWCA 제공)
자원순환 녹색 나눔장터 전경.(사진= (사)인천YWCA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 자원순환 녹색 나눔장터를 마련한다.

11일 인천시는 올해 첫 번째 ‘자원순환 녹색 나눔장터’가 이달 27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자원순환 녹색 나눔장터’는 인천시가 주최하고 (사)인천YWCA 주관으로, 시민이 직접 중고물품을 판매·교환하고 판매수익금의 10%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 판매수익금의 10%인 기부금은 연말 장학금으로 활용해 재활용과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다.

나눔장터 참가는 인천YWCA 홈페이지에서 이달 15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200팀을 모집한다.

온라인 예약이 어려운 70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해 10팀의 배려석을 운영하며 전화로 접수할 수 있다.

나눔장터에서는 중고물품 판매·교환은 물론, 폐건전지, 폐우산 수거부스에서 새건전지, 새활용제품으로 교환해 주며 텀블러사용시 공정무역 커피를 50% 할인 판매한다.

이밖에도 샴푸바 만들기, 페브릭 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자원순환 캠페인 등이 열려, 시민이 공감하고 참여하는 자원순환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철수 시 환경국장은 “따뜻한 봄날 가족과 함께 나눔 장터에 참여해 자원순환 체험과 기부에 동참하고 좋은 추억도 쌓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