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서울시, 친환경실천 우수아파트 선발대회 개최…총 상금 1억원
상태바
서울시, 친환경실천 우수아파트 선발대회 개최…총 상금 1억원
  • 허지영
  • 승인 2024.04.18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실천 우수아파트 선발대회(사진=서울시 제공)
친환경실천 우수아파트 선발대회(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가 주민의 자발적인 에너지절약과 친환경 활동이 우수한 아파트를 선정하는 '2024 친환경실천 우수아파트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이달부터 8월까지 아파트의 친환경 활동 평가를 통해 우수아파트 26개 단지를 선발해 총 1억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서울시 에코마일리지의 관리사무소 회원(아파트단지)은 자동으로 참가하게 된다. 

우수아파트단지 선발은 아파트는 에너지 절감률,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에코마일리지(개인) 가입률, 주민수요반응(DR) 가입률, 친환경 활동 등의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이뤄진다.

지난해 대회에 참가한 아파트에서 3월부터 8월까지 전기 4962㎿h, 수도 11만9823㎥를 줄였으며 비용으로 계산하면 약 12억원 상당의 사회적비용을 줄이는 기대 이상의 성과를 올렸다.

수상한 단지는 대회 상금으로 단지 내 시설 개선, 고효율 전자제품 도입 등에 사용해 지속적인 친환경 활동이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임미경 시 녹색에너지과장은 "매년 친환경실천 우수아파트 선발대회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에너지절약과 친환경 활동이 우수한 아파트가 많아졌다"며 "이번 대회에도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서울시 전역에 친환경실천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