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16:48 (월)
전남 순천시, ‘정신재활시설 사랑샘’ 전국 평가에서 2회 연속 우수시설 선정
상태바
전남 순천시, ‘정신재활시설 사랑샘’ 전국 평가에서 2회 연속 우수시설 선정
  • 강종모
  • 승인 2024.04.26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 보건소(소장 채연석)는 석현동에 소재하고 있는 ‘정신재활시설 사랑샘’이 전국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3년마다 실시하는 중앙사회서비스원의 평가에서 2회 연속(2020년, 2023년) 우수시설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평가영역으로는 시설 및 환경, 재정 조직운영, 프로그램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시설 운영 전반에 대해 평가가 이루어졌는데 모든 영역에서 A등급을 받았다.

사랑샘(원장 구미정)은 지난 2011년에 설립된 정신재활시설로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주거, 건강, 취업, 교육, 여가 및 문화활동 등 지역사회에서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키 위해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시설이다.

현재 25명이 입소해 생활하고 있다.

지난 22일 사랑샘은 장흥에서 진행되는 1박2일 마음 건강 치유프로그램에 참여해 헤어스파, 온냉 치료, 편백숲 체험, 맨발 걷기 등 자연을 활용한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심신을 달래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송전용 순천시 질병관리과장은 “앞으로도 사회복지시설에 재정은 물론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해 사회취약계층이 좋은 시설과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