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달성군, '2024 송해공원 달성 걷기대회' 개최
상태바
달성군, '2024 송해공원 달성 걷기대회' 개최
  • 이재룡
  • 승인 2024.04.2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 거리를 구간별로 나눠 3가지 코스 마련
지난 27일 달성군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손꼽히는 송해공원을 걷는 '2024 송해공원 달성 걷기대회'가 약 3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대구 달성군 옥포 기세축구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사진=달성군 제공)

[달성=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지난 27일 대구 달성군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손꼽히는 송해공원을 걷는 '2024 송해공원 달성 걷기대회'가 약 3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대구 달성군 옥포 기세축구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달성군 체육회와 영남일보 공동 주최·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JJ댄스 강사와 함께하는 신나는 몸풀기 체조와 봄 향기 물씬 풍기는 바이올린 연주로 식전공연의 문을 열었고, 이어진 개회식에는 추경호 국회의원, 최재훈 달성군수, 서도원 달성군의회 의장, 달성군체육회 김성제 회장, 영남일보 이승익 사장 등이 참석해 참가자들에게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총 15㎞ 거리를 구간별로 나눠 3가지 코스를 마련했으며, 송해공원 기세축구장에서 출발해 경치가 아름답기로 정평이 난 송해공원 둘레길을 걷는 '4㎞ 코스'와 4㎞ 구간에 이어 데크길을 지나 옥포 간경교까지 걸어가는 '10㎞ 코스' 또 낙조가 아름다운 사문진주막촌을 거쳐 달성습지생태학습관까지 15㎞ 정도를 걸어 돌아오는 '15㎞ 코스'로 나눠 진행됐다.

김성제 달성군체육회 회장은 "안전한 대회를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아낌없이 협조해 준 달성경찰서 관계자, 달성 자율방범연합대, 대구시 트래킹연맹 및 체육회 자원봉사단원 등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걷기대회가 송해공원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눈에 담고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재훈 군수는 "오늘 아름다운 송해공원을 걸으며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바쁜 일상 속 쉼표 같은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군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행복한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달성군의 생활체육 인프라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