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서울광장에서 “우주인도 놀러오는 순천” 만나보세요
상태바
서울광장에서 “우주인도 놀러오는 순천” 만나보세요
  • 강종모
  • 승인 2024.05.0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오는 11일과 12일 양일간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서울야외도서관’에 참가해 순천시를 알리는 ‘여행도서관 순천’을 운영한다.

오는 11월 10일까지 운영하는 ‘서울야외도서관’은 개최장소에 따라 ▲책 읽는 서울광장 ▲광화문 책마당 ▲책읽는 맑은 냇가로 불리며, 기존 도서관을 실내에서 야외로 확장한 서울 도서관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서울야외도서관’의 부대행사인 ‘여행도서관’은 매주 다른 지자체가 참여해 지자체의 관광 정보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여행도서관 순천’에서는 순천의 관광자원과 문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여행도서관 순천’에서는 한창기 선생이 발간한 잡지 ‘뿌리깊은나무’ 창간호 포토존, 정원 워케이션 컬러링, 매산등 풍경상자 만들기, 십자말풀이 ‘순천 어디까지 알고 있니?’ 등 9가지 체험과 이벤트를 운영하며, 순천 사람이 쓴 책과 함께 순천과 관련된 도서를 전시한다.

이전근 순천시 도서관운영과장은 “우리 순천은 대한민국 제1호 순천만국가정원, 유네스코 문화유산 선암사·순천 갯벌, 낙안읍성민속마을, 제1호 그림책도서관 및 기적의도서관 등 여러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서울 시민들이 순천을 알고, 실제 순천을 방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