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토니 애벗 호주 총리 방한
상태바
토니 애벗 호주 총리 방한
  • 육심무
  • 승인 2014.03.25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호주 FTA 정식서명 추진 예정

[동양뉴스통신]육심무 기자 = 청와대는 25일 박근혜 대통령이 다음달 8일 한국을 공식방문하는 토니 애벗 호주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는다고 밝혔다.

애벗 총리는 일본을 방문한 데 이어 8일부터 이틀간 한국을 찾는다. 이어 중국을 방문해 보아오포럼에 참석할 예정이다.

박 대통령과 애벗 총리의 정상회담은 지난해 10월 브루나이에서 열린 아세안+3(한·중·일)/동아시아정상회의(EAS) 때에 이어 두 번째다.

박 대통령은 회담에서 ▲정치·안보 협력 ▲경제·통상 협력 ▲문화·인적교류 등 제반 분야에서의 양국간 실질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협의하고 한반도와 동북아 지역 정세, G20 협력 등 지역 및 국제 문제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특히 애벗 총리 방한시 지난해 12월 실질적으로 타결된 한·호주 FTA와 관련, 양국내 필요절차 완료를 거쳐 정식서명을 추진할 예정이다.

청와대는 “한·호주 FTA는 상호호혜적 교역 구조를 보유하고 있는 양국간 교역·투자의 확대와 함께 양국 관계 전반의 협력 수준을 크게 격상시키는 전환기적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했다.

또 “애벗 총리의 이번 방한은 양국 정상간 개인적 신뢰와 유대를 공고히 함은 물론, 양국간 기존의 좋은 우호협력관계를 더욱 심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