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진안 홍삼축제 내달 23일 개최
상태바
진안 홍삼축제 내달 23일 개최
  • 이상영
  • 승인 2014.03.27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동양뉴스통신] 이상영 기자 = '2014 진안홍삼축제'가 마이산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4월 23일부터 27일까지 전북 진안 마이산 북부주차장 주 행사장을 중심으로 개최된다.

27일 홍삼축제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진안홍삼축제는 '천년의 향을 간직한 건강한 蔘'이라는 주제로 전시홍보행사 및 판매행사, 체험행사와 수준 높은 공연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부스운영 규모를 지난해 42동에서 65동 규모로 대폭 확대한 이번 축제는 홍삼축제의 명성에 맞도록 홍삼제품 할인판매와 체험행사, 먹거리 등 홍삼관련 전문부스를 대폭 확대했다.

4·23 홍삼데이(사랑하는 이에게 蔘을 전하는 날) 특별이벤트를 비롯, 홍삼 족욕체험과 홍삼가래떡 릴레이, 홍삼 초코렛 만들기 등 체험행사와 홍삼커피 · 홍삼소주 · 홍삼와인 등 이색 먹거리가 준비된다.   

또 축제에서는 지역 내 곳곳을 알릴 수 있도록 11개 읍 · 면에 홍보부스도 설치해 지역 대표특산물과 자랑거리, 먹거리 등도 선 보일 수 있도록 했다. 

공연행사로는 전주MBC 클래식콘서트를 비롯해 조항조 단독 콘서트, 김용임, 구창모, 김혜연, 배일호, 아이돌 가수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하는 공연행사가 축제기간 내내 이어진다.

이밖에도 축제기간 즉석장기자랑인 마이골 슈퍼스타와 홍삼가요제, 마이산컵 탁구대회, 진안홍삼배 전국 보디빌딩대회, 마이산 등반대회, 마이산 건강걷기대회 등도 개최한다.

행사기간 중 관람석 전체에 대형텐트를 설치해 따가운 햇살은 물론 악천후에도 큰 불편 없이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부족한 주차공간 확보를 위해 확장공사가 진행 중인 북부주차장을 임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