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한국대학스포츠총장 협의회, 대학 스포츠 정상화 성명 발표
상태바
한국대학스포츠총장 협의회, 대학 스포츠 정상화 성명 발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5.2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장인 장호성 단국대 총장은 21일 오전 11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대학스포츠 정상화를 위한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 성명서 발표’를 위한 기자회견을 가졌다.

장호성 총장은 성명서에서 대학 체육특기자의 입학과 수업 등에 대한 전반적인 개선책을 발표했다.

성명서에는 ▲체육특기자에 대한 금전 스카우트 근절 ▲고교 학생선수 대학 입학시 1인1매 지원서 발급 관행 중단 ▲경기지도자 처우 개선 ▲체육특기자 교과과정 개선 ▲한국형 대학스포츠 운영관리 규정마련 등 5개 항목에 대한 개선을 통해 대학스포츠의 정상화를 추진의지를 밝혔다.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는 이번 성명서 발표에 앞서 지난 3월 31일 새마을운동 중앙연수원에서 대학스포츠 지도자 및 체육유관기관 대학스포츠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토론회에서 대학스포츠 주요 현안과 대학스포츠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이어 지난 4월 3일에는 단국대학교 범정관에서 협의회 회원 대학 총장 및 부총장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스포츠 정상화 간담회’를 갖고 대학스포츠 정상화를 위한 방안논의를 한 뒤 이번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날 성명서 발표자리에는 KBS, YTN은 언론사 기자들과 장호성 단국대 총장, 유강민 연세대 교학부총장, 강신욱(단국대 체육위워장) 집행위원장을 비롯한 대학스포츠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