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정 총리, "北 도발 중단 드레스덴 적극 호응" 촉구
상태바
정 총리, "北 도발 중단 드레스덴 적극 호응" 촉구
  • 구영회
  • 승인 2014.04.0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일 정홍원 국무총리가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총리실)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정홍원 국무총리는 북한은 현재 자행하고 있는 모든 도발을 즉각 중단하고 드레스덴 선언에 적극 호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 총리는 1일 서울과 세종 간 영상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박근혜 대통령의 드레스덴 선언과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구상에 대해 통일부와 각 부처는 긴밀히 협업하여 통일구상에 포함된 사업들의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하고 유엔 등의 협력에 필요한 사업에 대해서는 국제사회의 이해와 협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적극 강구할 것을 지시했다.

이어 규제개혁 작업과 관련해 모든 부처가 오늘 회의에서 보고하는 규제개혁 추진 틀을 중심으로 명확한 역할 분담을 통해 실질적으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국민이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해 주기 바라며 다수 부처와 관련되어 해결이 어려운 과제는 총리가 직접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해 조정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4월 임시국회와 관련해 각 부처는 여러 쟁점에 대해 충실한 논리와 설명으로 국민의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해야 하고 특히 복지 3법 등 시급한 민생법안과 국제관계 관련 비준안 등이 실기하지 않도록 국회상황에 긴밀히 대응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  1일 정홍원 국무총리가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총리실)

정 총리는 충남 태안  지진 발생에 대해 현재까지 피해가 없는 것으로 보고 받고 있으나 피해여부를 정확히 조사해  이에 조치를 신속히 취해야 하며 안행부, 국토부 등 관계부처는 지진예측기능과 경보체계 구축 등 사전 예방체제를 강화하라고 말했다.

아울러 건축물 등의 안전대책과 지진대피 훈련 등 지진발생을 에상한 재난대비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당부했다.

이날 의결된 주요 안건은 현행법에서 자녀의 보호를 위해 친권의 상실선고만 규정하는 것을 개선하기 위해 2년 이내의 기간 동안 부모 친권의 일시정지 제도를 도입하고 치료 교육 등 특정한 범위에 한정한 친권의 일부제한 제도를 도입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 법률안 5건과 대통령령안 5건 일반 안건 4건 등 심의 의결됐으며 외교부는 대통령 핵안보정상회의 참석과 독일 국빈방문, 국무조정실은 규제개혁장관회의의 후속조치, 산업통상자원부는 한·호주 FTA 경제적 영향평가 결과 및 향후 추진계획, 해양수산부에서 자율관리어업 중장기 발전방안, 금융위원회에서 국민행복기금 1주년 성과와 향후 계획에 대해 각각 보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