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강원도 서울사무소, 수도권 소비자 농촌체험 행사 개최
상태바
강원도 서울사무소, 수도권 소비자 농촌체험 행사 개최
  • 서강원 기자
  • 승인 2012.05.2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서대문구 도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23일 인제군 일원에서 농촌문화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대문구청 광장에서 강원도 봄나물 직거래장터를 개최할 수 있도록 협조 하여준 서대문구 지역 소비자인 모범 통장을 대상으로 강원도의 청정 지역인 인제군에서 농촌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주요 체험행사는 청정 지역인 인제군 진동산채작목반에서 조성한 산채포장에서 도시민들에게 산나물의 제왕이라 불리는 곰취를 눈으로 직접보고 직접 손으로 채취하여 곰취의 생육상황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농산촌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도시와 농촌이 함께 상생하는데 대한 공감대를 불러일으키고자 한다.

뿐만 아니라, 주변 지역관광지인 방태산 계곡에서 흐르는 맑은 물과 신선한 산내음을 마시고, 계곡트레킹으로 건강체험도 병행토록 함으로써 도시소비자들이 평소 느껴보지 못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함께 제공해 줄 계획이다.

또한, 인제 기린면에 있는 양수발전소 상부지역 시설을 견학 함으로써 자원의 소중함과 에너지절약에 대한 관심과 의식을 제고하고 에너지절약에 동참하는 계기를 제공코자 한다.

이번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 문석진)와 도시 소비자 농촌체험 행사는 도시민들에게 농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를 제공함은 물론, 강원도의 청정농특산물에 대한 홍보와 향후 강원도 농특산물 직거래망 개설 확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강원도 서울사무소에서는 수도권내 지방자치단체와 도내 시군과 연계한 다양한 농촌체험과 직거래 행사를 향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강원도 농특산물의 안정적인 판로확대와 도민소득을 증대시켜 나가는데 행정력을 집중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