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정부, 日 독도 억지주장 한일관계 악화
상태바
정부, 日 독도 억지주장 한일관계 악화
  • 구영회
  • 승인 2014.04.0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2 외교청서 발표 유감…침탈 역사 왜곡 국제사회 고립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정부는 일본 정부가 오늘'외교청서'발표를 통해 우리 고유의 영토인 독도에 대해 또다시 터무니없는 주장을 반복한데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  

정부는 4일 외교부 대변인 명의의 성명을 통해 일본 정부는 독도에 대한 억지주장을 되풀이하는 것이 일본이 제국주의 침탈 역사의 미망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며 한일 관계는 물론 동북아의 평화와 안정에도 심각한 손상을 초래할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인식해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일본 초등학교 교과서 검정 결과에 대해서도 일본 정부가 지난 1.28 중·고교 학습지도요령 해설서 개정에 이어 오늘 지난 2010년보다 독도에 대한 도발 수위를 더욱 높인 초등학교교과서를 검정 통과시킨 것을 강력히 규탄했다. 

아베 총리가 불과 3주전 국회에서 '역대 내각의 역사인식을 계승한다'고 공언하고서도 초등학생들에게까지 제국주의 침탈의 역사를 왜곡·은폐하는 교육을 실시한다면 이는 스스로의 약속을 저버릴 뿐 아니라 일본의 미래세대를 국제사회로부터 고립시키는 우를 범하는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정부는 일본 정부가 교과서 검정제도를 빙자해 독도에 대한 도발을 계속한다면 한일관계 개선의 길은 멀어질수 밖에 없다는 점을 분명히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