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행복청ㆍ공주시, "공무원 친선야구대회 열어요"
상태바
행복청ㆍ공주시, "공무원 친선야구대회 열어요"
  • 정대섭
  • 승인 2014.04.09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19일 공주시립야구장서 친목도모ㆍ교류

[세종=동양뉴스통신]정대섭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과 공주시(시장 이준원)는 오는 12일부터 19일 사이 3일간(12ㆍ13ㆍ19일) 공주시립야구장 일원에서 정부세종청사 이전 공무원들의 여가활동 증진 및 지역사회 정착을 돕기 위한 ‘직장동호인 친선 야구대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행복청이 후원하고 공주시가 주최하는 이번 친선 야구대회는 정부세종청사 입주기관(12개 부처)과 인근 지자체(세종시, 대전시, 공주시, 유성구) 등 총 16개기관의 직장동호회가 참가한다.

경기일정은 오는 12ㆍ13일 양일간 공주시립야구장과 공주중ㆍ고등학교에서 예선전을, 19일 3ㆍ4위전(공주중) 및 준결승ㆍ결승전(공주시립야구장)을 각각 치른다.

모든 경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기관 간 친선도모를 위해 예선전은 중앙부처와 지자체 간 경기로 열릴 예정이다.

특히 친선대회의 취지를 감안해 초반에 탈락하는 팀이 원할 경우 패자 간 친선경기도 가능하다.

행복청은 이번 친선 야구대회가 중앙행정기관과 지자체 간 개별적인 자체교류 활성화로 이어져 이전 공무원들의 조기정착 및 지역발전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상옥 행복청 입주지원서비스팀장은 "정부세종청사 공무원들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다양한 문화ㆍ예술ㆍ체육행사를 지속적으로 유치해 문화적 갈증을 해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