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5:07 (금)
양산 나동연 시장, 재선도전 위해 예비후보 등록
상태바
양산 나동연 시장, 재선도전 위해 예비후보 등록
  • 남성봉
  • 승인 2014.04.1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양산=동양뉴스통신]=나동연 경남 양산시장은 10일 양산시선거관리위원회에 새누리당 양산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하며 오는 6.4지방선거의 재선도전을 공식화했다.

이날 예비후보 등록으로 나 시장은 시장으로서의 신분은 그대로 유지되고 시장직무만 선거일까지 정지되면서 부시장이 시장권한을 대행하게 된다.

나 시장의 이번 예비후보 등록은 그동안 다른 예비후보들이 등록을 통해 자유롭고 공정한 선거운동을 펼치는데 비해 현직으로서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도 있지만 직무를 유지한 채 시민을 만나고 소속 직원의 선거중립을 말하는데 한계가 있는 점을 감안, 결정을 내리게 됐다.

나동연 시장은 "이번 등록으로 직무와는 상관없이 시민을 자유롭게 만나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선거에서 중립을 지켜야 할 공무원의 부담도 덜어줄 수 있게 됐다"며 "선거 때문에 직무에 전념할 수 없는 상황에서 직무를 계속 수행하는 것은 시민에 대한 도리가 아니며 시정이 정치적 바람을 타거나 지체되지 않기 위해서는 직무를 이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책임행정에 대한 소신도 밝혔다.

또 나 시장은 "이번 예비후보 등록을 기점으로 선거에만 전념하며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양산발전의 큰 그림을 구상하겠다"며 "지난 4년간 시정운영을 통해 흐트러져있던 양산을 추스르고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 만큼 앞으로도 중단없는 변화를 통해 멈추지 않는 양산발전의 역사를 계속 쓰고 싶다"고 재선도전의 승리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