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경상북도 소방본부 ‘전국1위’ 수상
상태바
경상북도 소방본부 ‘전국1위’ 수상
  • 서강원 기자
  • 승인 2012.06.0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지난30일부터 31일까지 전북 김제에 위치한 삼성생명 연수원에서 열린 소방방재청 주관 ‘화재진압 작전전술 연구개발 발표대회’에 참가하여 전국 1위(행안부장관상)를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화재진압 작전전술 연구개발 발표대회’는 급변하고 있는 재난환경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하고, 효과적인 화재진압 및 현장대응을 하기위해 재난상황에 맞는 화재진압작전의 개선사항을 연구하여 발표하는 것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의 화재진압 및 현장대응 업무 관계자와 소방학교 화재진압 교관 등 250여명이 참석하여 시·도별 예선을 통해 검증된 새로운 화재진압전술의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경북소방본부는 구미소방서(서장 이구백)가 지난해 소방의 날 대통령 치사에서도 우수사례로 언급된 바 있는 구미시 구평동 소재 모 어린이집 화재사례를 주제로 연구 자료를 발표했다.

경상북도 소방본부 성상인 방호구조과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초고층 및 대형 복합건축물의 증가추세에 따른 재난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비하기 위한 화재진압 작전전술을 재정립하고 화재방어 우수·실패사례의 비교·분석을 통해 현장대응의 악조건을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화재진압기법을 개발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