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15:42 (일)
천안교육청, 특수교육 대상자 방과후 교육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천안교육청, 특수교육 대상자 방과후 교육프로그램 운영
  • 최남일
  • 승인 2014.04.2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사렛대태권도학과 연계 '알락달락'

 

▲  천안교육청이 운영하는 특수교육프로그램 모습 (천안교육청 제공)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교육청(교육장 최경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육대상자 체육프로그램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해 나사렛대학교 태권도학과와 연계한 ‘알락달락’(알아가는 즐거움, 발성하는 즐거움) 교육기부 방과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수교육대상자 방과후학교는 장애학생의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고 가정의 가계 부담 경감을 목적으로 지난 3월부터 총 82개교 65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이 중 초등학교 8개교, 고등학교 1개교 총9개교 52명의 학생은 나사렛대학교 대학생(특수교육학과) 멘토링 방과후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체육프로그램은 환서중학교와 천안쌍용중학교 2개교 학생 14명을 대상으로 나사렛대학교 태권도학과 대학생 6명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심신단련과 자기계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4월부터 7월까지 약 8주간 실시할 예정이다.  

 천안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특수교육대상학생 방과후학교 운영이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과 다양한 교육경험을 제공함에 따라 장애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자기계발을 통한 진로직업탐색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자 관련서비스 지원 및 현장 맞춤형 특수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