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성남시, 지역 內 모든 시설물 특별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성남시, 지역 內 모든 시설물 특별 안전점검 실시
  • 서기원
  • 승인 2014.05.02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시설물 대한 안전 점검.. 시민 불안감 해소 때까지 연중 지속

[경기=동양뉴스통신] 서기원 기자= 경기 성남시는 세월호 참사를 계기로 관내 모든 시설물에 대해 특별 안전 점검을 하기로 했다.

시는 5월 한 달 동안 ▲교량, 육교, 지하차도 등 도로시설물 ▲아파트, 빌딩 등 대형건축물과 대형공사장 ▲피시방, 고시원 등 다중이용시설 ▲축대, 옹벽, 펌프장, 도로법면 등의 위험시설 등 모두 3607곳의 안전 상태를 점검한다.

이를 위해 시 안전총괄과는 토목, 건축, 전기 등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안전관리자문단과 합동점검을 하고, 47개 관리부서는 자체 점검반을 편성하는 등 전 행정력을 동원한다. 점검할 때 교량, 육교, 지하차도 등 도로시설물 179개소는 지반 침하나 균열, 철근 노출, 누수, 배수로 상태 등을 살펴 위험 요소를 없앤다.

아파트, 빌딩 등 대형건축물은 시설물 안전 상태와 재난대응 대비 여부를 점검하고, 대형공사장 20개소는 우기 대비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한다.성남시는 특히, 각종 재난발생 시 안전매뉴얼이 만들어져 있는지 여부와 매뉴얼 숙지, 이행 상태 등을 중점 살핀다.

이재명 성남시장도 직접 점검에 나서 이 기간에 판교 알파돔 공사 현장을 방문해 안전 관리 실태, 우기 대비 현황 등 재난대비 상황을 직접 챙길 계획이다. 점검 결과 안전에 위험이 있는 시설물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또는 보완할 방침이다.성남시내 모든 시설물에 대한 안전 점검은 시민 불안감 해소 때까지 연중 지속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