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오거돈 후보, 야당후보와 단일화 회동 제안
상태바
오거돈 후보, 야당후보와 단일화 회동 제안
  • 남윤철
  • 승인 2014.05.07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남윤철 기자 = 무소속 오거돈 부산시장 후보가 지방선거 후보등록을 1주일 가량 앞두고 단일화를 위한 야당후보와의 회동을 제안, 눈길을 끈다.

오 후보는 7일 오는 6.4 시장선거를 앞두고 범시민 후보단일화를 위해 새정치민주연합 김영춘 후보와의 즉각적인 회동을 전격 제안했다.

이날 오 후보는 6.4 지방선거 후보 등록일인 오는 15일이 다가오는 가운데 현재 가장 시급한 현안이자 최대 화두인 시장선거에서의 범시민 후보단일화 논의를 더 이상 미룰 수 없어 제안한다고 제시했다.

오 후보는 김영춘 후보 측에 "6.4 부산시장선거에서 단일화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지역 정치권력의 교체를 장담할 수 없고 20년 이상 새누리당 일당독점 체제하에서 침체되고 무기력증에 빠진 부산을 살리기 위해 범시민 후보단일화라는 '통큰 결단'을 촉구한다"고 전했다.

제안내용으로는 '오는 15일 지방선거 후보 등록일 전 단일화 결단'과 '정치적 이해관계를 떠나 일당독점 체제를 타파하기 위한 제반세력의 결집', '정치공학적 단일화 배제로 범시민적 요구에 부응하는 통큰 결단과 통큰 양보의 필요성' 등을 내놨다.

오 후보는 후보 단일화를 위한 두 후보간의 회동시기에 대해 가급적 빠른 시일내에 어떠한 형식과 절차에도 구애받지 않을 계획의 뜻을 밝혔다.

후보단일화를 방법으로는 지난 2일 부산지역 시민사회단체 관계자가 주축이 돼 발족한 '2014 지방선거, 부산을 바꾸는 범시민후보 단일화를 위한 부산시민연대'가 주관하는 범시민 원탁회의를 통한 중재가 현실적인 대안이라고 전했다.

오 후보는 "후보단일화 논의는 일체의 정치공학적인 결탁을 배제하는 차원에서 오거돈, 김영춘 양 후보가 시정목표와 발전에 관한 5개 항의 정책연대안을 각각 제시해 범시민 원탁회의를 통해 협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오거돈 후보는 앞서 지난 1일 부산의 20년 일당 독점구도의 타파와 정당, 이념을 넘어 부산발전을 염원하는 모든 세력의 총합으로서의 '부산발전을 위한 범시민 후보단일화'를 제안했었다.

오 후보는 이날 일정으로 수정동 희망나눔세차 방문과 원전관련 환경단체간담회, 고리원전 방문, 정관신도시 5일장 등을 방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