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05 (금)
울산시, ‘CIS 종합무역사절단’파견 성과
상태바
울산시, ‘CIS 종합무역사절단’파견 성과
  • 이유진
  • 승인 2014.05.08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울산시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울산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지역중소기업의   수출 확대와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4월14일~19일(6일간) 알마티(카자흐스탄)와 모스크바(러시아)에 ‘CIS 종합무역사절단’을 파견한 결과 1006만 불의 상담, 429만 불의 계약추진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에는 현대공조㈜, 동서하이텍㈜ 등 총 9개사가 참가했으며 CIS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바이어와 열띤 상담을 진행했다. 

참가업체 중, 정유사 및 가스회사에서 나오는 황을 처리하여 특수 아스팔트(SPC)를 제조하는 마이크로파우더㈜는 카자흐스탄에서 황 처리로 골머리를 앓는 현지 가스업체로부터 동사의 기술이전 및  플랜트 수출에 대해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
 
자동차 엔진 및 변속기를 만드는 ㈜피알은 모스크바 현지 농기계 제조 예정인 업체와 설비에 관한 기술검토, 설비 제조 등에 대해 구체적인 상담이 진행되어 현지 시장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건설현장에 자동 세륜기와 세차기를 제조하는 동서하이텍㈜은 독일, 이태리 등지에서 들어오는 수동식 세륜기가 일반적인 러시아 현지 관련 바이어들과 계약과 관련한 구체적인 상담을 진행했다.
 
가로등 원격제어시스템 및 가로등 부속 장비를 제조하는 ㈜엠피에스는 신도시 건설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카자흐스탄 현지 업체와 심도 있는 얘기를 나누는 등 큰 성과가 있었다.
 
허만영 울산시 경제통상실장은 “CIS지역은 최근 울산 소재 중소기업체에게 꾸준히 진출수요가 있는 지역이며 2013년에도 파견하여 상당한 성과를 거둔 바가 있어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역중소기업의 CIS지역 시장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