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새누리당, "어버이들이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
상태바
새누리당, "어버이들이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
  • 육심무
  • 승인 2014.05.08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 "올해만큼 슬픈 어버이날을 맞아본 적은 없는 것 같다

[동양뉴스통신] 육심무 기자 = 새누리당은 8일  어버이들이 안정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법적ㆍ제도적 노력에 앞장 서겠다고 약속했다.

새누리당은 이날 함진규 대변인 논평을 통해 "내리사랑은 있어도 치사랑은 없다는 말처럼 부모님의 자식 사랑은 극진한 효도로도 다 갚지 못할 만큼 한없이 크기만 하다"며 "어떤 효(孝)로도 그 사랑에 보답하기는 역부족이지만, 오늘 어버이날을 맞아 대한민국 모든 부모님께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전한다"고 발표했다.

또 "오늘의 대한민국을 만든 것은 부모세대의 ‘헌신과 희생’이었음을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 것이다. 궁핍한 살림 속에서도 자녀 교육을 위해서라면 아낌없는 투자를 하셨던 부모세대의  무한한 자식 사랑에 경의를 표한다"면서 "옛말에 ‘불효보다 더 큰 죄는 없다’고 한다. 언론을 통해 독거어르신의 딱한 사연이나 패륜범죄 등 흉흉한 사실이 보도될 때마다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 8개월간 통과되지 못했던 ‘기초연금법’이 4월 임시 국회 마지막 날에도 통과되지 못할까 새누리당 구성원 모두가 노심초사했다. 다행히 지난 2일 법안이 통과되어 7월부터는 어르신들께 최소한의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새누리당은 효 사상을 각별히 유념하며 모든 어버이들이 안정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법적ㆍ제도적 노력에 앞장 설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새정치민주연합 금태섭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올해만큼 슬픈 어버이날을 맞아본 적은 없는 것 같다"며 "아직도 자식이, 혹은 부모가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세월호 실종자 가족들의 마음, 그리고 사랑하는 가족을 떠나보낸 분의 마음을 생각하면 어버이날에 부모님을 찾아뵈면서도 미안하고 가슴이 아프다"고 발표했다.

또 "오늘 아침 5시 30분경부터 8시경까지 공동대표들이 팽목항을 찾고, 실종자 가족들이 계신 진도체육관을 찾은 것도 그런 마음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수색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힘드시겠지만, 최선을 다해서 마지막 한명까지 찾아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