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강창희 의장, "전자의회 발전 의회민주주 강화의 길"
상태바
강창희 의장, "전자의회 발전 의회민주주 강화의 길"
  • 구영회
  • 승인 2014.05.0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2014 세계전자의회 컨퍼런스 개막식이 끝나고 강창희 의장이 회의에 참석한 각국 대표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강창희 국회의장은  8일 국회의사당 중앙홀에서 열린 '2014 세계 전자의회 컨퍼런스' 개회사에서 "전자의회를 더욱 깊이 발전시키는 것이야말로 안정적으로 의회민주주의를 강화하고 국제사회를 더욱 개방되고 평등하게 만드는 길"이라며 "대한민국 국회는 세계 의회민주주의의 발전을 위해 그리고 인류사회의 공동번영을 위해 그간의 경험과 기술을 세계 어느 의회와도 기꺼이 공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 의장은 "2007년 세계전자의회의 결성 이후 이루어진 빠른 속도의 변화 우리 의회는 더욱 투명하고 더욱 개방되고, 더욱 직접적으로 책임지라는 요구에 직면해 있다"며 "우리 의회는 앞으로 인류사회를 더욱 평등하게 하고 보편적 가치들이 세계의 모든 곳에서 구현되도록 합치된 노력을 해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강 의장은 이어 가브리엘라 꾸에바스 바론(Gabriela CUEVAS Barron)과 웨이드 마크(Wade S. MARK) 트리니다드토바고 하원의장, 에드워드 코브리 도 아자호(Edward Korbly Doe Adajaho) 가나 국회의장의 예방을 받고 양국 간 의회협력관계 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