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군산시, 규제개혁 실무위원회 운영
상태바
군산시, 규제개혁 실무위원회 운영
  • 김훈
  • 승인 2014.05.1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동양뉴스통신] 김훈 기자 = 전북 군산시는 규제개혁 추진을 위해 규제개혁 실무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14일 밝혔다.

규제개혁 실무위원회는 도시계획, 건축, 건설, 교통, 산림, 환경, 농업분야 등 인허가 담당 실무계장들로 구성돼 관련 업무분야별 인허가 규제개선 사항에 대해 토론 및 심의를 하게 된다.

또 기업활동을 저해하는 각종 기업규제 개선사항과 불합리한 행정행태 개선 사항을 발굴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시의 규제개혁이 실질적으로 추진되도록 실무·조정 역할을 맡게 된다.

위원회에서 모아진 규제개혁 개선 방안은 해당 부서 및 군산시 규제개혁위원회에 전달하게 된다.

한편 규제개혁 실무위원회는 이날 1차 실무회의를 개최, '군산국가산단 탄력적 주정차 제도'와 '새만금산업단지 산업용지 분할' 등 5건의 기업애로 해소를 위한 발굴과제 토의를 갖고 안건에 대해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시 규제개혁 실무위원회 김형철 단장은 "실무위원회 운영을 통해 기업과 시민들의 불편이 되는 각종 행정규제 개선에 적극 노력하겠다"며 "향후 불합리한 자치법규 및 행정절차를 개선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한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